News Autonomous a2z

News


Press 오토노머스에이투지, 국제 정보보호경영시스템 ISO 27001 인증 취득... 글로벌 시장서 보안 안전성 인정 받아!

페이지 정보

작성자 Autonomous a2z 조회 316 작성일 2023-12-23

본문

오토노머스에이투지가 순수 국내기술로 개발한 양산형 무인 모빌리티 플랫폼 ‘Project MS(Middle Shuttle)’ ‘Project SD(Small Delivery)’ 모습



무인모빌리티플랫폼을 만드는 자율주행스타트업 오토노머스에이투지(대표 한지형)가 ISO 27001 정보보호 인증을 추가로 취득했다.


이번에 취득한 정보보호 인증 ISO 27001은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에서 제정한 ‘정보보호 관리체계’에 대한 국제 인증이다. 국제전기기술위원회(International Electrotechnical Commission)은 전기, 전자, 통신, 원자력 등의 분야에서 각국의 규격·표준의 조정을 행하는 국제기관으로 1906년에 설립되었다. 1947년 이후부터는 ISO의 전기·전자 부문을 담당하고 있으며 본부는 스위스 제네바에 있다.


ISO 27001은 정보 보호, 물리적보안, 관리적 보안, 기술적 보안 등 정보보안관련 11개 영역, 133개 항목에 대한 심사와 검증을 통과해야 한다. 근무 환경이 인터넷/클라우드 베이스로 전환되어 가는 사업환경에서, 소프트웨어 중심으로 성장하는 기업이라면 필수적으로 확보해야 하는 인증으로 평가된다.


오토노머스에이투지는 자율주행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개발하는 기업으로, 사람의 생명과 연관된 기술을 다루기 때문에 디지털 공격에 대한 보안이 필수적이다. 이 인증 확보를 통해, 잠재 고객들에게 오토노머스에이투지의 시스템이 얼마나 안전한지 보여줄 수 있게 됐다.


2010년 이후 차량의 전자화가 이루어지고, 새롭게 출시된 차량에는 유심칩이 탑재되어 차량 보안에 대한 중요성은 점점 중요해지고 있다. 현대자동차 그룹의 소프트웨어를 맡고 있는 포티투닷, 차량보안솔루션 기업 아우토크립트, 자율주행 인지 센서 기업인 스트라드비젼, 그리고 현대차 그룹의 현대오토버 등이 해당 인증을 받았다. 그 외에도 SKC, SK넥실리스, 셀트리온, 삼성바이오에피스, KCC 등 대기업들도 확보했다.


한지형 오토노머스에이투지의 대표는 “이번 인증을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는 데 필요한 마일스톤을 달성한 것”이라며 “국내를 넘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는 데 있어, 이번 인증은 글로벌 파트너에게 우리가 얼마나 우수한 기업인지를 보여주는 하나의 증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오토노머스에이투지는 앞으로도 ISO 인증을 취득하면서 한국의 자율주행 기술을 선도해 나가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페이스북(으)로 기사보내기 트위터(으)로 기사보내기 카카오톡(으)로 기사보내기 URL복사(으)로 기사보내기 이메일(으)로 기사보내기 다른 공유 찾기


에이빙뉴스 최상운기자


관련기사

머니투데이 오토노머스에이투지, ISO 27001(정보보호) 인증 취득

비즈니스코리아 벤처기업협회 소속 오토노머스에이투지, ISO 27001 인증 취득 ​

벤처스퀘어 오토노머스에이투지, ISO 27001 정보보호 인증 취득




News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