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LGU+-오토노머스에이투지, 5G 자율주행 기술 개발 맞손



기업/산업

    LGU+-오토노머스에이투지, 5G 자율주행 기술 개발 맞손

    LGU+-오토노머스에이투지, 자율주행 서비스 실증 사업 기술 협약 위한 MOU 체결
    LGU+, 5G망·정밀지도·고정밀측위 솔루션 제공
    오토노머스에이투지, 자율주행 차량 플랫폼 기술 제공

    LG유플러스 모빌리티사업담당 강종오 상무(사진 좌측)와 한지형 오토노머스에이투지 대표(우측)가 세종시 자율주행 실증 사업에 대한 업무협약을 맺는 모습.(사진=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는 오토노머스에이투지와 자율주행 서비스 실증 사업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양사는 지난 12일 유플러스 용산 본사에서 이런 내용의 기술 협약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실무협의단 구성·운영 등 세부적인 협력방안을 마련해나가는데 합의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유플러스는 자율주행 서비스를 위한 5G 통신망과 함께 안전성과 신뢰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다이나믹 정밀지도(Dynamic Map), 고정밀 측위(RTK·차량 위치 cm 단위 측정) 솔루션 등 V2X(Vehicle to Everything) 기술(통신을 기반으로 차량과 사물이 서로 정보를 교환하는 기술)을 지원하고, 오토노머스에이투지는 자율주행 차량플랫폼을 제공한다.

    오토노머스에이투지는 현재까지 누적 자율주행 거리가 2만km을 넘어선 자율주행 솔루션 개발 전문기업이다. 인지·판단·제어 등의 풀 스텍(Full Stack) 기술 기반의 초소형 전기차, 일반 승용차, 15인승 미니버스를 포함하는 자율주행 차량을 확보하고, 주간, 야간, 악천후 등 다양한 환경에서 실증 중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